교회소식

Posted by: Taehyun Shin 3 weeks, 3 days ago

1. 예배 및 집회안내 :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과 감염으로 인해 온 세계가 큰 위험과 혼란에 빠져 있습니다. 참가 인원 50명 이상의 모든 공개 및 비공개 행사를 금지하는 법령이 베를린 시의회의 의결을 거쳐 14일 토요일 오후부터 발효되었습니다. 여기에는 교회에서 드려지는 예배도 포함됩니다. 시 당국에서 제정한 법과 방침에 따라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오늘부터 주일 예배를 포함하여 교회 내의 모든 공식적인 집회를 취소합니다. 교회공동체로서 적절한 추가적인 대응 방침은 각 구역의 통신망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홈페이지에 게시된 목회 서신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외출을 자제하여 집에서 가족과 함께 혹은 개인적으로 기도와 찬송을 드리고 교회력에 따른 사순절 셋째 주일의 말씀과 Losung 을 묵상하시기 바랍니다. 직접 만나지는 못하지만 우리 모두의 마음을 기도로 모아 하나님께 부르짖습니다.
“주여 우리를 불쌍히 여기소서, 어찌 할 바도 알지 못하고 이렇게 주님만 바라보고 있을 뿐입니다. 주여, 우리에게 자비를 베푸소서.”

3. 하일란드교회와의 연합 모임은 취소합니다.(17일(화) 제직간담회 / 22일(일) 한독연합예배).

4. 5월 12일(화)-15일(금)까지 예정되었던 재독한인교회협의회 여신도연합회 수련회는 취소되었습니다.

5. 수요집회는 당분간 통신자료로 대신합니다.

6. 사순절 기간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과 십자가를 나의 삶 가운데 새기며 기도가 깊어지고 믿음이 새로워지고 사랑을 실천하는 때가 되기 바랍니다.

7. 모두가 힘들고 예민한 때입니다.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고 타인을 배려하면서 위기 상황에 슬기롭게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조심과 신중함이 필요하지만 과도한 불안과 공포는 개인의 건강과 사회공동체의 질서를 파괴합니다. 사람을 두려워하거나 타인이나 타민족을 혐오와 비난의 대상으로 삼지 않기 바랍니다. 서로 안부를 묻고 격려하면서 기운을 북돋울 수 있기 바랍니다. 특별히 연로하신 분들과 환우들을 위해, 질병으로 고통당하고 있는 이웃을 위해, 사태를 진정시키기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과 공무원과 봉사자들을 위해, 갑작스런 사태로 경제적인 어려움에 직면한 이웃을 위해 기도합시다. 이 위기를 하나님의 은혜와 그리스도의 사랑의 능력으로 이겨내고 극복할 수 있도록 믿음의 힘을 모읍시다.